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봄덮밥 만드는 법 봄덮밥 무침 3월 제철음식
    카테고리 없음 2021. 8. 3. 08:31

    삼월이 되면 내가 잘 먹는다 음식이 있는데 바로 '#봄동 꽃조리'인데 그냥 흰밥 위에 올려서 먹어도 되고 또 밥이랑 고추장 넣어서 비벼도 되죠.

    특히 3월 제철 음식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봄겨울무침, 부침개, 된장국이 많은데 역시 #봄겨울무침 제일 맛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노지에서 자라서 마치 꽃이 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일반 배추보다 10배 이상 많은 음식에 칼륨, 칼슘, 인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좋은 음식에 요즘처럼 나른해지는 봄철 맛있는 음식을 먹기에 딱 좋은 음식입니다.

    3월 제철 음식 봄겨울 절임 만드는 법 재료&양념

    춘동 2포기 대파 1개

    어장 3스푼(멸치,참치액젓과는 무관) 고춧가루 5스푼, 새우젓 ½스푼, 다진마늘 1스푼, 생강가루 ½스푼(커피스푼), 매실액 1스푼, 육수 2~3스푼(없으면 물), 참깨 약간, 참기름(옵션)

    새우젓은 새우의 염도에 따라 넣는 방법이 조금 다르지만, 새우젓을 절반 넣었는데 싱거우면 조금 추가하셔도 됩니다.

    봄무침을 만들기 위해 밑밥을 익혀볼까요?뒷부분을 보면 까칠까칠한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잘라내고 입을 손으로 한 장 한 장 덜어줍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로 닦아주면서 흙을 닦아줍니다.아무래도 일반 배추와 달리 잔재로 퍼지다 보니 배추보다는 좀 더 섬세하게 씻어야 해요.

    봄 벗의 무침이 맛있으려면 물기가 빠지도록 씻은 후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닦아냅니다.

    양념은 위 분량에 맞게 들어갑니다.액젓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참치, 정어리, 까나리액젓 중 집에 있는 것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새우젓은 넣는 달에 따라 염도가 생각보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해서 넣어야 합니다.우리 집은 염도가 조금 붙어 있기 때문에 반 숟가락이 어울리지만 염도가 낮은 새우젓이라면 한 숟가락이라도 괜찮습니다.

    볼에 다 담은 양념은 그냥 섞어주면 되는데 이때 조금 간이 세다고 느낄 수 있어요.

    어차피 아까 씻어놓은 것에 물기를 빼도 물기가 있으니 적당히 잘 버무려요~

    이번엔 볼에 춘동을 넣은 후 살짝 버무려드릴게요" 아무래도 까칠까칠해서 대부분 버무리면 양념이 잘 듣지 않으니까 조금 섬세하게 섞어가면서 버무려주세요.
    파도 송송 썰어서 넣고 다시 버무려 주면 되는데 평소 같으면 대파 두 개를 넣는데 요즘 대파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싼지 모르겠어요.ㅠㅠ그래서 한 개만 넣어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봄벗무침이 완성되면 참깨를 다시 한 번 뿌리고 참기름은 선택 사항으로 넣어주세요.

    저희 집은 원래 참기름을 안 넣는 편인데 참기름을 정말 좋아하는 수애라서 요즘은 넣어 먹는데 넣어 먹으면 괜찮아요.

    접시에 담아 먹으니까 그 맛이 정말 좋네요비빔밥으로 먹어도 되고~~ 그냥 밥에 올려서 먹으면 더 좋고~~ 수애는 자꾸 수육이랑 먹으면 더 좋을텐데.. 그러면 나는 귀찮아 질거야~ㅠㅠ 오늘은 그만 자자~
    오랜만에 저녁은 비빔밥으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밥 위에 당면 절임을 올리고 표고버섯볶음과 콩나물무침까지 넣고 반숙란을 올리면 되겠죠?

    하지만 비빔밥을 준비해도 국물이 필요할 것 같아서 감자국을 만들었어요 뭐, 그 대신 다른 반찬도 필요없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부녀가 좋아할지 모르겠네요.

    비빔밥 싫다고 수애가 말하면 간장게장 남은 게 있는데 그걸 주면 될 것 같기도 하고~ 신랑은 좋아하니까 저랑 같이 먹으면 되겠네요

    세 식구 밥이 다 돼서 오늘은 이제 주방 정리를 해야 될 것 같아요아~ 왜 주방은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는 건지... 이럴 때 슬프지만 그래도 후다닥 해치웠네요

    신랑!! 수애 빨리와!!

    평소 같으면 신랑만 기다리면 되는데 오늘은 수애도 대면강의를 가는 날이라 학교에 갔으니 수애까지 기다려야 합니다.(눈물)

    [봄겨울무침 봄겨울무침 만드는 법 정리입니다!!] ]

     

    1. 범동은 나중에 거친 뿌리를 잘라 한잎씩 떼어낸 후 씻습니다.

    2.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 후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더 제거하도록 하십시오.

    3. 양념은 분량에 맞춰 볼에 넣고 섞습니다.

    4. 양념장에 물기가 빠진 범동을 넣은 후 부드럽게 무치고 대파를 썰어 넣고 참깨, 타르타르, 참기름을 넣어주면 끝입니다.참기름은 선택사항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