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드럽고 상큼한 닭가슴살요리법 파인애플 닭가슴살볶음 :카테고리 없음 2021. 8. 15. 13:18
- 안녕하세요 - 요즘 단백질을 열심히 먹으려고 노력하는 엔비입니다 어제는 슈퍼에 가서 미분양 상품인 900원짜리 파인애플을 발견했어요. 잽싸게 따와서 닭가슴살을 볶아서 먹었대요. 저번에 "파인애플 볶음밥" 레시피 촬영하고 나서 반 남은 걸 밥 대신 닭고기를 넣고 볶아서 먹었더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나중에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마침 또 저렴하게 한 박스 사자마자 닭가슴살을 볶아봤어요.
파인애플은 고기의 연육작용이 강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배<파인애플>키위 순으로 연육작용이 강하다고 하네요!) "키위에 고기를 재웠더니 고기가 녹아 없어졌다"라는 후일담도 있고 부드러운 고기는 권할 수 없을 정도로 연육효과가 강해서 고기 중에서도 매우 질긴 소막창과 같은 부위에 소량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기 6kg을 숙성하는데 키위 5개정도 넣는다고 합니다.) 달콤한 맛이라 열량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바나나보다 열량이 낮다고 하기 때문에 식단을 관리하는 중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저는 부드러운 닭 가슴살 부위를 파인애플, 과육과 함께 볶아주고, 부드러운 맛으로 볶아줘서. 소화도 잘 되고 맛도 좋았던 파인애플 닭가슴살 볶음이었어요.
▲재생 버튼을 눌러 보세요:)
야채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것으로 대충 넣었어요. 파프리카가 잘 어울리니까, 가능하면 파프리카를 넣어주세요. 양파, 대파, 버섯 등은 넣지 않아도 되며, 다른 야채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액젓은 까나리액젓을 사용하는데, 피쉬소스가 있으신 분은 피쉬소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새콤달콤하고 같은 무게의 바나나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정도라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설탕이 추가로 들어있는 과일 통조림 등은 제외해요!) 포만감이 크지 않아 식사대용 과일로 권하지는 않지만 달콤한 간식이 생각날 때 간식대용으로 먹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산이 강하기 때문에 공복에 신 과일을 먹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냉동육이므로 자연해동 또는 전자레인지해동으로 살짝 녹입니다. 조금 얼은 상태에서 더 자르기 쉬우니까 완전히 녹이지 않아도 됩니다.#파인애플 닭가슴살 볶음
사진을 잃어버렸지만 야채재료도 썰어서 준비해둘게요. 완성된 요리를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소재가 너무 크면 나중에 떠먹기가 힘드니까!
입에서 맛보기 전부터 상큼한 향기가 풍겨옵니다. 따뜻하게 구워진 파인애플의 단맛도 너무 좋고 - 부스러기(?)처럼 분해되기 시작한 닭가슴살은 상큼한 맛이 나서 최고의 맛이에요!
닭가슴살을 색다른 요리를 하고 싶다면 파인애플이나 키위같이 새콤달콤한 트로피칼 과일로 요리해보세요. 여름이라 식단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파인애플은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 분해 효소가 많기 때문에 고단백 식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재료입니다. 단, 산이 강하기 때문에 빈속에 생과일만 먹거나 식사대용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푸석푸석한 단백질 식단에 추가로 조리하면 소화도 할 수 있고, 비타민도 많아 운동 후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드레싱 없는 훈제맛, 짠맛이 지겨우니 가끔은 이렇게 상큼하고 맛있는 단백질 식단으로 만들어 보세요그럼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