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 봄 건어물 음식 봄 건어물카테고리 없음 2021. 8. 16. 11:50
봄 겨울 요리 봄 겨울 절임 만드는 법
저희는 점심에 #춘권 요리를 해서 먹었습니다.된장국도 끓이고~ #봄겨울 꽃조리도 만들고!
어제 저녁 슈퍼에 다녀왔는데, 요즘 야채는 너무 비싸요;;;
우리 집의 이번 달 목표가 식단 개선이라서~ 최대한 고기를 멀리하고 식이섬유를 많이 먹이려고 하는데...야채가 너무 비싸서 후미~~ 너무 슬퍼...
역시 제철 음식이 제일 맛있대!제철인 봄겨울이라 단 것이~잎도 부드럽고, 살랑살랑해서 먹기에 딱 좋네요.
지금이 제철이라 가장 맛있을 때 먹는 봄건어물 요리이니만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계량은 밥 스푼 기준입니다.
범동이는 보통 무게를 달아 팔지만 한 덩어리는 4인 가족 한 끼 식사로 충분합니다.저는 두 덩어리를 샀는데 한 덩어리로 된장국을 끓여 버무리기에 충분했어요!
이것은 겉절임인 만큼 바로 버무려 먹으면 좋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준비하지 말고 바로 버무려 먹을 만큼만 준비하십시오.
배추랑 비슷한 모양이죠?그래서 씻는 방법도 똑같대요
한 장씩 뜯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노지에서 자라는 춘동의 특성상 잎사귀 중간에 흙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한장 한장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며 씻어냅니다.
저는 된장국과 함께 끓여서 바깥잎과 더 부드러운 노란잎을 구별했어요.
국물은 바깥쪽 잎으로, 먹는 것은 바깥쪽 잎이 맛있기 때문에 노랗게 빛나는 안쪽 잎을 사용했습니다.
만약 다 버무려 드신다면 굳이 분리하지 않아도 되지만 저처럼 국물까지 같이 끓이시는 분들은 요리에 따라 분리해서 드시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크기가 제각각이므로 먹기 쉽게 뜯어내셔도 괜찮고,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셔도 괜찮습니다.
백선생님은손으로뜯어주시고저도손으로뜯어줬어요.
춘동의 특성상 섬유질이 있어 중간에 잘 터지지 않는 것도 있으니 그럴 때는 칼로 잘라주세요.
여기 포인트는 국간장 액젓이 1:1로 들어간다고 해요!
국간장 2잔, 젓갈 2잔, 설탕과 고춧가루 1잔에 마늘 1잔, 깨소금을 넉넉히 넣습니다.
백 선생님께서 간장은 얇은 간장을 사용하셨는데, 없으면 일반 간장을 사용해도 좋다고 말씀하셨어요!
깨소금이 들어가 고소한 것이 특징이므로 듬뿍 넣어 달라고, 한 스푼보다 조금 많이 넣어 주셨네요.
천연 조미료의 맛을 내는 파를 잘게 썰어서 넣어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파 특유의 담백한 맛이 나고~ 양념장의 풍미가 깊어졌어요!
역시 백선생님^^
이때 한꺼번에 양념을 넣으면 짜지므로 한 숟가락씩 넣고 주물러 줍니다.
여기도 버무리는 방법이 있어요백선생님이 버무리고 언제 먹느냐에 따라 버무리는 방법도 다르다고 하셨는데!
무쳐서 바로 먹으면 숨이 쉽게 죽지 않기 때문에 숨을 죽이면서 춘동을 열었다 하면서 무치면 맛이 좋고 배고파서~ 숨도 적당히 죽고 맛있다고 하네요~
상황에 따라서~언제 먹는지 보시고 맛있게 무치세요^^
버무리고 깨소금을 위에 조금 더 뿌려주면! 더욱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백 선생님 말씀대로 양념에도 깨소금을 넉넉히 넣어 버무리기 때문에 진한 젓갈 향이 깨소금에 배어 고소해 보이는데 보기에도 아주 고소해 보입니다.
저희 집처럼 밥 반찬으로 먹을 거면 심심하지 않게 짠맛이 나게 버무려 달라고 하셨는데요!
정말 맛도 진하고 거기에 고소함도 더해져 멋진 봄 돈부리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래서 영양면은 물론 지금이 제철인 만큼 맛도 풍부해서 조물조물~ 간편하게 버무려 먹기 좋으실 겁니다.
집에 있는 신 김치와는 전혀 다른 신선함을 먹는 기분이에요
같은 배추과이지만 연약한 잎을 골라 바로 무쳐먹기 때문에 아삭아삭~ 어떤 봄나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맛이 좋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양념장~ 그리고 씹을수록 달콤한 맛이 아주 매력적이어서 오늘의 밥상 메뉴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좋은 다른 봄나물 레시피 공유해요!
▲봄향기 물씬 풍기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3월 하면 제철 음식이 많죠.아무래도 봄을 알리는 계절이라 식어버린.. blog.naver.com 부추 꽃조리 만드는 방법= 봄이 와서 봄이 되거나 나이가 드거나 식욕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예전에는 밥상에... blog.naver.com 구수한 봄나물 쑥요리 쑥떡 만드는 법 집에서 쑥떡 만들기가 쉬웠나?서울에는 벚꽃이나 개나리를 보면서 이...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