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찬없이 만드는 백종원 마파두부 레시피
    카테고리 없음 2021. 8. 20. 06:33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나는 서둘러 수목원을 두 바퀴 돌고 왔어요.일찍들어왔으면 오늘 숙제를 다 끝낸것같아서 좋네요..ㅋㅋㅋ

    두부 요리를 좋아해서 항상 냉장고에 두부 1~2개는 대기 중이에요.어제는 갑자기 마파두부가 먹고싶어서 정육이랑 같이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까 더 맛있는게 있어~

    덮밥으로 밥위에 올려서 섞어서 먹어도 최고~한그릇의 요리로도 좋은 #마파두부 오늘은 반찬없이 만드는 백종원의 레시피에 따라 만들었습니다.지금 막 출발합니다.

    [재료]

    두부 1모 제육 반컵 대파 12대파 한컵

    -양념-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마늘 1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2스푼, 된장 23스푼, 참기름 1스푼, 깨

     

     

    - 원 레시피 양념장 -

    만능 양념장 12컵 정도의 된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전분 13스푼 + 물 3스푼), 식용유

    *백종원 만능양념고추장,고추가루,간장,설탕,맛술,다진마늘의 비율 1:1컵씩 같은 양으로 섞어 냉장고에 최소 3시간 이상 숙성시켜야 맛이 깊어집니다.

    * 밥솥, 종이컵 계량입니다.*양파반 추가했습니다.* 쪽파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백종원 마파두부 만들기 만능 양념장 먼저 만들어야 돼요

    백선생님은 조미료를 한컵씩 넣어서 만들었는데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맛술, 다진 마늘을 같은 비율로 1:1:1로 넣어 잘 섞으면 끝이다.

    넉넉하게 끓여 순두부찌개, 닭갈비, 두부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재료도 준비할게요돼지고기 다진 고기, 양파, 대파, 두부를 준비합니다.

    두부는 부침개용, 찌개용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서 숙성해둔 만능양념과 된장 23그릇, 참기름 1그릇, 전분수를 조금 준비하면 재료 준비는 끝납니다.
    마파두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먼저 두부는 네모지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파는 곱게 다져주세요.쪽파 준비하면 쪽파도 잘라놔요
    달궈진 팬에 오일 두 스푼을 깔고 대파를 듬뿍 넣고 먼저 볶다가 파향이 푹푹 나면 다진 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덩어리가 뭉칠 수 있기 때문에 잘 다지면서 돼지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익기 직전까지 볶으면 맛있대요.
    고기가 잘 볶이면 준비한 만능양념 12컵과 된장 23스푼과 물 12컵을 넣고 살짝 끓입니다

    저는 레시피보다 만능 양념과 된장의 양을 좀 줄였어요.

    * 양념장은 짤 수 있으니 한번에 넣지 말고 한두스푼씩 넣어 맛을 보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조금 끓으면 두부를 넣고 부서지지 않게 살살 저으면서 보글보글 끓여주고~~
    국물이 졸아들어서 맛있게 끓고 있어요~~이대로 마무리해도 좋아요~~여기에 전분수를 조금 부어주시면 걸쭉함이 더 깊어져서 더욱 감칠맛나게 완성된답니다.

    * 전분은 한번에 뿌리지 마세요!! 떡처럼 될 수 있습니다.한스푼씩 넣어 섞어가면서 취향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반장 없이 만드는 백종원, 마파두부를 살짝 끓인 후 불을 끄고 참기름 1스푼 넣고 마무리합니다.
    마파두부 간단 완성~ 백종원 #만능 양념장만 있으면 5분이면 OK~
    두부와 돼지고기 다진 고기만 있으면 두판장이 없어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좋은 백종원의 마파두부 레시피입니다.
    밥 위에 올려놓고 덮밥을 만들어 비벼 먹으면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의 요리가 딱!밥도둑은 따로 없어요.
    마파두부는 원래 두판장을 넣어 만들어야 하는데 두판장 없이 만드는 #백종원 마파두부의 레시피 덕분에 쉽게 만들 수 있었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12시부터 야구 동메달 결정전이 있는 날입니다.점심 빨리 먹고 응원해야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