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요리를 좋아해서 항상 냉장고에 두부 1~2개는 대기 중이에요.어제는 갑자기 마파두부가 먹고싶어서 정육이랑 같이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까 더 맛있는게 있어~
[재료]
두부 1모 제육 반컵 대파 12대파 한컵
-양념-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마늘 1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2스푼, 된장 23스푼, 참기름 1스푼, 깨
- 원 레시피 양념장 -
만능 양념장 12컵 정도의 된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전분 13스푼 + 물 3스푼), 식용유
*백종원 만능양념고추장,고추가루,간장,설탕,맛술,다진마늘의 비율 1:1컵씩 같은 양으로 섞어 냉장고에 최소 3시간 이상 숙성시켜야 맛이 깊어집니다.
* 밥솥, 종이컵 계량입니다.*양파반 추가했습니다.* 쪽파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백선생님은 조미료를 한컵씩 넣어서 만들었는데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맛술, 다진 마늘을 같은 비율로 1:1:1로 넣어 잘 섞으면 끝이다.
넉넉하게 끓여 순두부찌개, 닭갈비, 두부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두부는 부침개용, 찌개용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레시피보다 만능 양념과 된장의 양을 좀 줄였어요.
* 양념장은 짤 수 있으니 한번에 넣지 말고 한두스푼씩 넣어 맛을 보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전분은 한번에 뿌리지 마세요!! 떡처럼 될 수 있습니다.한스푼씩 넣어 섞어가면서 취향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12시부터 야구 동메달 결정전이 있는 날입니다.점심 빨리 먹고 응원해야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