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을 만드는 육수는 가쓰오부시에서 육수를 사용하지만, 이것을 넣기 위해 따로 사는 것은 애매하기 때문에 국물을 추천합니다.하나 구입해서 겨울오뎅탕, 샤브샤브에 활용하세요.클래스용으로 보관해둔 레시피를 오늘 풀어요.
어제도 구독자 분들이 순두부찌개를 따라 만들었는데 너무 기뻤던 레시피라고 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에요!
여기가 맛집인가? 내 손으로 이걸 넣었다고?스스로 만족시켜 드리겠습니다.짜지않고 맛도 찰떡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의 황금비율 알려드려요
#간장게장을 담그는 방법으로 육수 베이스는 가쓰오부시를 넣은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이것을 넣으려고 따로 사는 것은 활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히 선택할 수 있는 재료가 국물입니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맛은 최고로 담는 비결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밥스푼1스푼=커피스푼
꽃게1kg
게장 간장 육수 비율 다시마 육수 550ml (다시마 3피스) 3배 농축 국물 150ml 농구 간장 350ml 맛술 150ml 청주 30ml 설탕 6스푼
간장게장재료 양파 12개 대파한 대 청양고추 4개 홍고추 1개 말린 고추 2개 마늘 6~7알 평생강 두장 혹은 생강가루 1커피스푼 후추 5~6알레르몽1개
살아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넣는 것이 아니라 살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냉동실에 넣었다가 급랭시켜서 만들어야 하니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넣어주세요.
저처럼 수산시장에 가서 살 수 없다면 차가운 냉동 꽃게를 넣는 것도 방법이에요.
꽃게 손질부터 해 보죠.칫솔을 쥐고 구석구석 문질러줍니다. 배와 다리 사이에 이물질이 꽤 많아요.구석구석 잘 문질러서 씻어 주셔야 해요.
청양고추 4개 홍고추 1개 마늘 6~7알 대파 1개 슬라이스 레몬 5~6조각(1개) 건고추 2개 양파 1/2개
물 550ml 다시마 4X43피스를 끓입니다 4시간정도 미리 냄비에 담가 감칠맛이 나게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다시마는 찬물이 더 잘 나옵니다.
평생 강 대신 생강가루도 넣었어요
만약 주말에 담는다면 위즙을 미리 만들어 두면 손질 후 담기만 하면 되니 편합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1분 뒤에 불을 끄고 식힌 다음
이 숙성과정을 거친 후 게만 건져 냉동실에 보관 후 드실 수 있습니다해산물이니 한달안에 드시는게 좋고 남은 간장게장국은 조림 베이스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짜지 않고 딱 좋은 맛이에요.
MJ의 단골 레시피 포인트 정리
육수의 비율이 중요합니다.비율대로 섞어서 준비한 재료를 뜨거울 때 넣고 끓여내는 겁니다.식으면 붓고 위아래 위치를 반드시 바꿔야 하며, 하루 후 물을 100ml 추가해서 팔팔 끓여서 다시 한번 따르는 과정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