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효능까지 꼼꼼하게 봐주세요 ~생강차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21. 9. 28. 06:16

    생강차 만들기의 효능까지 살펴보세요~

    진짜 비 온 뒤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했더니 만 평소처럼 반팔 위에 얇은 상의만 입고 외출했다가 추워 죽을 것 같았어요.ㅜㅜ그래도 그렇게 덮지도 춥지도 않은 이 계절이 은삭맘은 너무 좋으시네요.어제는 이렇게 좋은 계절이 지나가는 것이 너무 아쉬워서 오랜만에 커피라도 한잔 하려고 친한 동생과 카페에 나가곤 했습니다.커피값도 시골치고는 꽤 비싸고 좋아하는 빵값도 사악한 곳이지만 View만큼은 최고라서 선택했지만 3층 카페에 손님은 단 2명..ㅠㅠ사실 시기가 시기라서 이렇게 사람이 없는 매장을 찾은 것은 손님으로서는 좋지만, 주인이나 직원(사장님 눈치를 보느라)분들로서는 그리 좋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거기에 최근 폐업하는 곳도 많고, 실업자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아무튼 하루빨리 이 웬수 같은 상황이 종식되기를 바라면서 오늘은 생강차 만들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는 생강과 꿀 1:1 열탕소독 유리병을 준비하였습니다.여기에 설탕을 넣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꿀로 만든 게 친숙해서 꿀을 준비했어요.

    먼저 #생강차 만들기의 첫 과정은 생강 껍질을 벗겨 적당히 자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위 사진은 2주 전 시댁에 갔을 때 시어머니와 신랑이 텃밭에서 생강을 수확하는 모습입니다.아시다시피 생강은 바로 캔의 상태가 껍질을 벗기기 훨씬 편하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시겠지만 양이 많아서 보관해야 한다면 흙 묻은 상태에서 종이박스에 넣어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그리고 #생강효능은 아시다시피 소화를 돕는 재료이며 살균효과는 물론 항염효과, 콜레스테롤, 당뇨,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생강 껍질을 쉽게 벗기기 위해서는 붙어있는 여러 조각을 분리해서 껍질을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캔에서 오래된 경우는 물에 30분간 담가 두었다가 껍질을 불려 주시면 훨씬 편합니다.
    그리고 껍질은 이렇게 칼이나 숟가락으로 쓱쓱 긁어주면 벗겨집니다.
    그렇게 껍질을 벗긴 후 더러움이 남지 않도록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여러 번 헹굽니다.
    소쿠리에 올려 물기를 닦아줍니다.
    그리고 그 동안 담는 유리병도 열탕 소독을 해주시는데...이때유리병은처음부터물과함께끓여야한다는건여러분알고계시죠?그렇게 해서 유리병을 끓였다가 완전히 식혀서 준비하시면 돼요
    이제 생강을 대충 잘라볼게요.또한 생강은 위의 사진과 같이 완전히 물기를 제거하면 남은 물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데굴데굴 저는 전날 밤에 씻고 다음날 완전히 물기가 마른 후
    이렇게 얇게 썰었대요웬만하면 얇게 썰어야 나중에 국물이 많이 나올 것 같고 씹어먹기에도 좋아요
    그렇게 생강을 자른 후 큰 그릇을 준비해서 같은 양의 꿀을 붓고
    잘 섞어주세요.
    그렇게 넣었더니 스파게티 병으로 3개가 들어있었군요.^^이대로 냉장고에 넣어 1주일간 기다린 후 드시면 OK입니다.
    #생강차의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화장실에서 일(?)을 할 수밖에 없는 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예쁜 잔에 취향에 맞게 넣고 물을 부으면

    이 계절에 최적의 뜨거운 tea가 완성됩니다.
    카페에 가면 파는 걸로 주는 경우가 많은데...이렇게 직접 꿀을 담가서 원하는 양만큼 마음껏 마실 수 있어서 더 좋아요.은은한 생강 향기에 더해 맛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후후 불어서 열심히 마시게 됩니다.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춥게 느껴지는 날씨인데요.오늘도 감기 안걸리게 옷 잘 입고 다니세요.항상 건강 조심하는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