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는 데려오자마자 해감하는 과정을 거쳤어요.먼저 굵은 소금을 적당량 넣고 양손으로 껍질끼리 섞어가며 1차적으로 씻은 후 물로 헹군 후 백합이 조일 정도의 물을 볼에 붓고 소금 1컵을 넣어 녹입니다.백합을 모두 적신 후 신문지나 검은 주머니를 씌워 서늘한 곳에 두고 30분~1시간 정도 해동합니다.이 으깬 것은 여러 번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 주십시오.
딸은 해산물을 좋아해서 엄마가 요리하는 것을 보고 싶어.라고 처음부터 끝까지 옆에서 계속 지켜보고 있었는데 엄마에게 잔인하다고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먹는 건 제일 잘 먹게 되었습니다.
여러 번 씻어내면 낙지 손질이 완성됩니다.
맑은 국물요리에 청양고추는 필수재료죠 얼큰한 맛이 살아 국물맛을 더욱 좋게 해줍니다
야채는 취향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물 1리터를 넣고 (냄비 크기에 따라 조절하여 넣으면 됩니다) 이때 마늘도 0.3~0.5스푼 넣고 녹입니다.
맛을 보니 해산물이 나와서 맛을 보지 않아도 되더라구요.만약 묽으면 시원하게 소금을 넣고 맞춰주세요.
낙지 맑은탕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청양고추 2개를 넣었는데도 조금 매울 정도라서 저희는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뜨거운 국물 생각나면 한번 끓여보세요.~
시계를 보니 벌써 오후네요 ㅠㅠ 아침 일찍 포스팅을 쓰기 시작했는데, 점심도 만들고, 먹고, 정리까지 하면 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네요. ( ´ ; ω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