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시피 이대로 따라해주세요! [혼자 사는 요리] 게볶음밥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1. 06:10

    홈메이드의 매력! 푸짐하고 맛있는 나홀로 요리에 실패하지 않는다 #볶음밥 레시피 <게볶음밥>

    완전 묵은지포스팅.. 후후 약 2주전에 만들어먹었던 #게볶음밥이네요 ㅠㅠ 요즘 회사에 일이 갑자기 많아져서 요리포스팅 할 시간이 없어.. 0000블로그가 점점 변질되고 있는게 속상한 요즘입니다.다시 마음을 다잡고 본래의 요리 블로거로 돌아가 봅니다. (웃음)

    그래서 오늘은 주말 메뉴로, 특히 혼자 사시는 분들은 혼자 사시라고 볶음밥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실패하지 않고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니 꼭 따라 만들어 보세요:)

     

     

    https://tv.naver.com/v 영상에서 우선 :) 볶음밥은 원빵 요리라서 설거지가 적어서 좋아요! 여기에 짜장소스만 올리면 중국집을 부럽지 않은데 깔끔하게 즐기기에는 짜장소스가 없어도 충분하다는 것 :) 짜장소스를 올리면 아이들이 더 잘 먹어요 (웃음)

    나의 한끼 식사였다 :) 자취할 때도 자취요리로 가끔 만들어 먹었다^^이때까지도 평일에 하루정도 평일휴가를 쓸 수 있는 한가한 때였는데... 요즘은 너무 바빠서 토요일에도 출근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www

    평일 오프에 뭐 만들어 먹을까 냉장고를 뒤지다가 갑자기 만든 게 살코기 볶음밥인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만들어지고~이건 꼭 포스팅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게맛살을 듬뿍 넣어드신다면, 독특한 단맛을 얼마나 좋아하실지 후후~ 단맛을 싫어하신다면, 게맛살이 아닌 진짜 게맛살을 넣어 볶아서 드세요:) 여기에 게맛살 대신 새우살을 넣으면 새우볶음밥이겠죠??레시피는 정말 간단하니 주말에 만들어 드세요.

    아 왕초보 레시피입니다 자취생들에게 추천!

    준비재료 밥 1공기 대파 12 대파 2~3개 (생략가능하지만 넣으면 더 맛있다) 달걀 3개 게맛살 5~6개 당근 약간 (14개)

    간장 1큰술, 후추

    저는 냉장고에 들어있던 찬밥을 사용했습니다그냥 쓰면 덩어리가 돼서 풀기가 힘들어요.그래서 주방용 비닐팩이나 지퍼백 등에 넣어서 하나 하나 부수어 씁니다.이렇게 쌀알을 먼저 분리해 주면 볶을 때 더욱 부드럽기 때문에 볶음밥 특유의 매력이 돋보인다.나름 팁 :)

    아! 그리고 햇반 안 데우고 사용하셔도 돼요

    파는 볶음밥의 기본이죠 ^^백선생님을 위한 모든 요리의 기본이 파기름이네요(웃음) 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당근은 곱게 다지고 카마로 칼 옆면에서 살짝 눌러서 줬어요결에 따라 번거롭게 찢지 말고 영상을 참고하여 칼날 측면에서 꾹꾹 눌러주세요!
    볶음밥 만들 때 기름은 생각보다 많이 덜어주셔야 돼요기름을 조금 넣어야 밥알도 코팅이 되고 뭉쳐서~ 재료가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집니다.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대파부터 볶아서 기름을 내주세요!파도 향기가 나면
    삶은 달걀 넣고 스크램블! 100% 끓이지 말고 80% 정도만 끓이세요오늘 제가 알려드릴 볶음밥 레시피는 재료를 따로 떼서 묻지 않고 원빵으로 요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친김에 스크램블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스크램블이 완성되면 한 알 한 알 부숴놓은 찬밥도 넣어줘요볶음밥을 만들 때는 1. 갓 지은 즉석밥 2. 냉장보관한 반찬 3가지를 추천합니다.

    애매하게 식은 밥이 제일 하기 힘들죠.떡이 되는 느낌이야.

    밥알을 충분히 볶아주세요그러면 더 맛있는 게볶음밥을 만들 수 있어요.충분히 밥알이 녹을 수 있도록 한 알 한 알을 따뜻하게 데우듯이 충분히 볶은 후에
    당근이랑 게를 넣었던 거예요당근은 잘게 다지는 대신 살짝 익혀주세요.그러면 예쁜 주황색이 살아있을 거예요.
    잘 볶은 밥을 가로채 간장을 두 숟가락 넣고 끓입니다.이렇게 간장을 태우듯 끓여 넣으면 불향기 예술~ 중화볶음밥이 부럽지 않은 구이맛이 더해져요!
    전체적으로 간장을 잘 섞어서~ 부족한 맛은 소금으로 맞추고 취향에 따라 후추를 살짝 그리고 마지막으로 큼직큼직하게 썬 쪽파를 넣어 마무리!쪽파향이 진짜 좋아요.마지막으로 넣고 센불에서 한번 콕콕 볶아먹는 쪽파향이 살아있어 볶음밥과 잘 어우러져 아주 맛있습니다.
    잘 볶은 것이 붉은색 볶음밥:) 냄새도 너무 좋고 맛이 없어도 없을 수 없는 느낌이 든답니다. 자취 요리치고는 당근 썰고 쪽파 넣고 귀찮아도 이렇게 볶으면 진짜 맛있어.맛 보장!
    예쁘게 담는 법은 다들 아시죠?밥그릇이나 국그릇에 잘 담아서 접시에 담아서~
    맛있는 게볶음밥 완성입니다 비싼 돈 주고 중국집에서 시키지 말고 집에서 멋지게, 그리고 푸짐하게 먹어요.여기에 3분 짜장면만 올리면 베리굿~ 그럼 완전 중화 서스타일이고
    이렇게 볶음밥만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강추 레시피! 제가 만들어놓고 자화자찬 정말 맛있는데요 :)
    여러 가지 채소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소스도 굴소스 등 필요 없이 간장, 소금 등으로만 간을 했는데도 중국요리 못지 않은 맛이 난 게 고기볶음밥!게 대신 다양한 재료를 넣고 볶음밥 레시피는 이걸로 자리를 잡습니다 자취요리 꼭 해보세요~ 맛있는 음식 드시고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