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단한 옥돔요리법 옥돔김말이 옥돔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4. 05:31

    얼마 전에 방송에서 감태가 코로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뉘앙스 방송이 나왔나 봐요.감태가 뭔지 전혀 몰랐던 한 사람이지만, 또 재료에 저항이 없고 도전정신이 강한 분이라 감태를 주문해 봤습니다.

    먼저 감태 효능을 살펴보면, 모든 해조류가 그렇듯이 섬유질이 풍부하고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있어 위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또 감태의 시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고 숙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무튼 잘 먹으면 몸에 좋은 식재료가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음식은 음식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그럼 지금부터 #감태요리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감태로 감태국이랑 감태김밥을 만들어 봤어요.먼저 감태가 저처럼 처음이신 분들은 김밥을 먼저 도전해 보세요.

    감태 시켰는데 상자가 와서 뭔가 했는데 감태가 반으로 접혀 있더라고요.웁스~~!!
    그나마 강철 같은 감태이기 때문에 부서지지 않고 도착한 김이면 이미 퍽퍽 가루가 됐을 거예요배송읍읍

     

    일단 새콤달콤 비주얼부터 감상하시죠~

    저는 구운 감태와 생감태를 1개씩 시켰는데 사실 두 제품은 언뜻 보면 차이가 없어요.그런데 자세히 보니 구운 감에 소금이 뿌려져 있었어요.
    제가 주문한 구운감태는 기름을 발라 구운 후 소금을 뿌린 제품으로 그대로 정장김처럼 가위로 잘라서 바로 드시면 되는데 저는 이만 김밥을 말았고 조금 후에 요리법도 알려드릴게요.

    감타이 만드는 법부터 감타이를 만들기로 했습니다방송에서 감타이를 만드는 걸 봤는데 매생이탕처럼 멸치육수를 우려내서 감태를 만들더라고요.여기에 굴을 추가해도 되지만 저는 그러면 더 비린내가 심해질까봐 감태만 우려내어 국물을 끓여봤어요.

    일단 국 끓이기 전에 감태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줬어요어쨌든 국물에 넣으면 다 녹기 때문에 이 과정은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어쨌든 감태는 생감태가 아니라 면적인 크기로 잘라주세요.
    다시 팩을 물에 넣고 먼저 스프를 넣을게요 부글부글 끓고 거품이 일면 시원한 스프를 위해서 거품을 빼주세요
    국물이 잘 우러나면 다시 팩을 이용해 주세요.
    다음으로 썰어놓은 감태와 다진 마늘을 조금 넣은 후
    감태 풀리고 거품 나면 다시 거품 불어주시고
    국간장을 조금 넣고 (사진은 반쯤 더...) 싱겁다 싶으면 소금을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파를 썰어서 넣고 보글보글 1분 정도 끓이면 달타이 완성입니다.

    오트밀을 더한 밥에 캄타이막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죠?

     

    모르는 맛이라 먼저 국물부터 한입!! 우선 국물은 OK, 희미하게 쓴 해조류 맛이 나지만 매생이탕과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그런데 호로록 했는데!먹어본 적은 없지만 초록색 수세미와 머리카락을 먹으면 이런 식감이 될 것 같은 느낌!!

     

    초보자라면 캠타이는 패스합니다.이건 달달한 식감 자체의 문제고 처음 먹어보는 분이라면 저랑 같은 반응일 거예요

    점심에 의욕적으로 끓였는데 아이는 처음 홀짝홀짝 먹은 뒤 감태는 먹지 않고 국물만 먹고 저는 억지로(?) 건더기 한 그릇도 다 먹었어요.

    하지만 실패한 음식만 있는 것은 아니다.저녁에 재도전!! 처음엔 감태를 넣은 계란말이로 할까하는 감태를 구워 김처럼 말아서 먹으면 맛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김밥을 말아봐요.실패할 수도 있으니까 라면도 같이 준비한 거 비밀로 하지 않을게요

    감태김밥 만들기

    이번에는 구운 감태로 만드는 요리입니다. 감태로 #김밥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간장+참기름으로 양념한 밥을 감태 위에 골고루 펴줍니다

    정말 감태가 얇다고 무시하지 마세요.반으로 접혀도 찢어지지 않는 튼튼한 감태이기 때문이죠.

    망할 수도 있으니까 재료도 최소한 어묵, 슬라이스 햄, 단무지 김밥 세 대장만 냉장고에서 꺼내서 넣어놨어요
    대신 김밥을 말 때는 감태가 얇기 때문에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누드김밥을 말겠다는 생각으로 #감태김밥을 말면 됩니다
    오, 비주얼이 멋있죠?
    적당한 크기로 자르면 감태김밥 완성입니다.
    감태김밥은 감태의 식감이 살아있어서 처음 입에 넣으면 바다 향이 가득한데 씹어보면 김밥 재료 맛이 나요
    건강한 김밥을 먹고 있는 느낌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감태 초보라면 감태김밥부터 도전해 보세요.익숙한 김밥 맛에 감태가 얹혀져 있어서 그래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남은 감태는 다 #감태 김밥을 만들어 먹었는데 감태로 김밥을 싸면 입에 넣으면 감태가 다 쫙 끼더라고요.그래서 김이 딱딱해서 부담스러우면 감태를 이용해서 김밥을 싸면 좋거든요.
    입에 물면 바다향기 가득한 #감대김밥에 도전해 보세요.

     

     

    감태를 사러 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