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나리 효능·부작용을 알아보는 봄철 채소
    카테고리 없음 2021. 12. 6. 08:24

    반가워.오늘의 지식이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미나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주말휴일 이사를 가는 동료들에게서 받은 미나리입니다.동료가 텃밭 개울에서 자란 미나리를 많이 수확하고 왔네요.사무실에서 놀고,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집에 가져가서 반찬으로 먹으라는 식으로 봉투에 가득히 주었습니다. 채취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신선하고 미나리 향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줄기 부분이 좀 뻣뻣해 보였는데 생으로 먹어 봐도 얇아서 먹기 좋더라고요. 봄 미나리 짜는 국이나 반찬으로 먹으면 힘이 날 것 같아요.

    나는 사랑하는 아내에게 간곡히 부탁했습니다 미나리전 먹고 싶다고... 후후 조금 싫어하는 모습이었는데 아내가 전을 만들어주네요신선하게 생즙을 내어 먹으려고 했는데 온 가족이 미나리 무침을 해서 아침 반찬으로 했습니다. 미나리 줄기의 식감도 좋고, 아내의 요리 솜씨가 좋고, 무침도 아주 맛있네요.(웃음)
    그러면 오늘 할 이야기 # 미나리가 어떤 채소인지 간단하게 설명하고 미나리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미나리는 평소 습지나 개울, 주로 물 좋은 곳에서 잘 자랐다.서식지는 우리나라 전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데요.하지만 특정 지역에서 상표로 만들어 미이라리를 팔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종자의 번식도 하지만 줄기에서도 번식하여 몇 년 안에 무리를 지어 서식합니다. 씨앗을 통해 발아에 성공하면 마디에서 뿌리를 내리면서 게릴라식으로 번식하게 됩니다. 가을이 되면 마디마디에서 싹이 트 겨울을 나기도 하며, 이른 봄에 다시 길게 자라고 왕성하게 자랍니다.
    그리고 미나리의 한글 이름은 미루에 사는 나물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미라리라고 합니다. 미루물 말이예요. (웃음)

     

     

     

     

     

     

     

     

     

     

     

    봄의 제철 야채 미나리전의 수확은, 보통 1년에 2회 정도 합니다 3월 하순부터 4월 중순에 옮겨 심고, 수확은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까지, 그리고 8월 상·중순에 다시 시작하며, 수확은 9월 하순부터 10월 하순까지 보통 이와 같이 수확합니다.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미나리는 효능,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미나리는 해독작용을 합니다.우리 몸속에 중금속과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아요술을 마신 다음날은 몸에 열을 내리고 배설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완화시키며 혈액순환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고혈압과 동맥 경화 등을 예방하는 미나리 효능
    그리고 신기한 내용이에요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보시면 미나리의 부작용은...미나리를 섭취하지 않는 게 부작용이래요.상추 미나리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자연산 야채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하면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그리고 보통 보면 내가 느껴집니다. 제 몸이 차신 분들은 생으로 먹거나 국물을 끓여 먹을 때 소량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런 아침에 봄 제철 채소 샐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휴일에 먹은 미나리는 매우 신선하고 향기가 좋았기 때문에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미나리 효능 부작용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