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롤 스크린샷 아이폰 캡처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와 동영상
    카테고리 없음 2022. 6. 15. 13:37

     

    홈버튼이 사라진 후 아이폰 캡처 방법이 바뀌어 아직 버튼 조작이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화면 녹화와 동영상, 스크린샷, 스크롤 캡처 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내용은 모두 iOS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대신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앱 리뷰나 모바일 홈페이지 내용을 저장할 때 유튜브 영상이나 게임 플레이 장면을 녹음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 설치를 하면서 매번 사진 촬영을 하기에는 번거로울 때 아이폰 캡처를 이용해 스크린샷을 차례로 찍어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기본 기능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어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이폰 화면 녹화입니다. iOS는 15.4.1 기준이며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표시되는 제어 센터 하단의 회색과 흰색 레코딩 버튼과 같은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디스플레이 오른쪽 위를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에어플레인 모드, 블루투스, 와이파이, 밝기, 사운드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제어센터가 나타납니다. 홈을 마음에 들어 스마트 플러그와 조명까지 컨트롤하고 있어 조금 복잡해 보입니다.

    제어센터에서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설정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제어센터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스크롤을 다운받으면 화면기록이라고 표기된 빨간 아이콘이 보입니다. 녹색 +를 터치하면 위 제어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추가됩니다.

     

     

     

     

     

     

     

     

     

     

     

    기록 버튼을 선택하면 3부터 1까지 카운트다운을 한 후 시작됩니다. 앞으로 원하는 조작을 하거나 동영상 재생, 게임 플레이 등을 하면 모든 내용이 그대로 레코딩됩니다. 직접 촬영한 영상을 보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으니 시청하면서 따라해보세요.

    기록 중에는 왼쪽 상단의 시계 테두리가 빨간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현황 파악이 가능합니다.

    색 테두리가 있는 시간을 터치하거나 제어센터에서 기록 아이콘을 누르면 중단되고 비디오가 사진 앱에 저장됐다는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사진 앱 아래쪽에 비디오가 보입니다. 이 방법은 앞뒤로 불필요한 부분이 들어갈 수밖에 없고 자르는 편집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려내기 및 전기 등 편집에 관한 사항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화면 녹화를 하게 되면 저작권 때문에 경우에 따라 사운드가 녹음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이외에는 모두 사운드가 녹음되지만 재생하면서 위와 같이 무음이 눌려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앞서 업로드한 영상도 정상적으로 음악이 포함돼 있지만 무음 상태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았던 겁니다.

     

     

     

     

     

     

     

     

     

     

     

    얼마 전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하면서 녹화한 영상을 보면 888x1920으로 화질도 뛰어나고 사운드까지 크게 녹음됐습니다. 세로 모드를 가로로 변경하고 앞뒤 불필요한 영역을 잘라내 완성된 결과이므로 화질과 사운드가 어느 정도인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동영상 또는 스크린샷을 찍기 위한 아이폰 캡처 방법입니다.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 스크린샷은 볼륨업+전원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유튜브 등을 시청하면서 아이폰 동영상 캡처도 마찬가지고 볼륨 다운을 누르면 디스플레이가 꺼지고 잠기기 때문에 반드시 업을 눌러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면 됩니다.

    이때 왼쪽 아래에 작은 이미지가 잠시 표시되는데 그대로 두면 자동으로 꺼지고 사진 앱으로 들어갑니다.

    작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크롭이나 간단한 메모, 그림 그리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메모를 하거나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야 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완료를 눌러 사진 또는 파일 앱에 저장하거나 카카오톡이나 메일 등으로 공유한 후 아이폰 스크린샷을 바로 삭제하셔도 됩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지금 보이는 부분 이외에 전체를 저장할 수 있는 아이폰 스크롤 캡처도 가능합니다.

    사파리에서 원하는 웹페이지를 열고 볼륨업과 전원을 동시에 누르면 앞에서 볼 수 없었던 전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을 손가락으로 누른 채로 움직이면 전체 페이지를 스크롤해 볼 수 있습니다. 완료 옆의 크롭을 누르면 불필요한 영역을 제거해 원하는 부분만 보관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주의할점도있습니다. 모든 페이지의 로드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미지가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기능상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모든 이미지의 로드가 끝났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처는 이미지가 아닌 PDF로 저장됩니다. iCloud 또는 아이폰 중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중요한 내용이 담긴 웹페이지를 PDF 파일로 보관해 따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동안 iOS에 기본 탑재된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 화면 녹화와 동영상, 스크롤, 스크린샷 캡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일부 아쉬운 점도 있고 추가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용도라면 충분히 기억하시고 적절히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