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녹두전을 만드는 방법은 갈은 녹두에 김치와 고기, 고사리, 숙주나물 등을 적당한 비율로 넣어 반죽해 굽는다.조사해보니 서울식이라고 하네요. 너무 좋아해서 한 번 만들 때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먹기도 한답니다.
#녹두전 만드는 법 #녹두전 #녹두전
녹두전 재료 간 녹두 500g, 불린 쌀 1Ts, 돼지고기 300g, 콩나물 한 봉지, 고사리 250g, 김치 300g, 다진 대파 23컵
양념마늘, 참기름, 소금, 후추, 청주
* 계량컵과 계량스푼 사용 1컵은 200ml, 1Ts는 15g, 1ts는 5g
사진은 녹두를 불린 뒤 어느 정도 커피가 된 상태.커피는 껍질을 벗긴다는 거죠?불린 녹두를 양손 손바닥으로 쓱쓱 비비면서 여러 번 헹구면 녹두 껍질이 물과 함께 씻겨 나가거든요.
각각의 재료를 미리 양념해 둘 것.그러면 나중에 녹두전 반죽을 양념하는 게 편해요.
각각의 재료에 양념을 해서 김치를 넣었으니까 맛이 제대로.따로 맛을 맞출 필요없이 맛이 잘 맞아요.만약 부족하다면 소금을 더해서 맞춰주세요.
반찬이 없을 때 한 봉지씩 꺼내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굽기만 해도 식탁이 더욱 풍성한 느낌.처음 녹두전을 부쳤을 때와 맛은 똑같다면서요.
녹두전은 다양한 재료를 비율로 섞어서 구우면 최고! 오늘은 녹두전 만드는 법 추석에는 맛있는 녹두전, 녹두전도 만들어 보세요.
인플루언서 배꽃의 소박한 식탁 이야기 팬은 아래 클릭!
https://in.naver.com/php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