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소 두껍게 김밥 만들기 김밥을 맛있게 싸는 법 참치를 더해서
    카테고리 없음 2021. 6. 9. 10:53

    김밥 맛있게 싸는 법 참치를 넣고 잘게 김밥 만들기

    가끔 사먹곤 하는데 애들이 집김밥을 부르네요. 실은 저도 먹고싶어서 저번 주말에 장을 보면서 재료를 하나 넣었습니다.

    오이, 당근, 계란은 있기 때문에 남은 재료만 사다 넣고 오늘에서야 만 것을 맛보았습니다.

    역시 뭔가를 사먹는 것과는 특별한! 그래서 가끔 이 맛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김밥을 맛있게 말아먹는 법, 다른 게 있나요?저희 스타일대로 취향에 맞게 만드시면 그게 최고에요 :-)

    갓 지은 밥 달걀 5개 햄가마 오이 1개 당근 단무지 우엉조림 캔참치 135g(+마요네즈, 후추, 설탕) 깻잎김밥김

    소금, 참기름, 참기름, 참깨

    일단 했던 거는 먼저 쌀을 씻어서 충분히 불린 다음에 물을 좀 많이 붓고 밥을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김밥 재료를 한두 개 꺼내 봅니다.

    햄이랑 게맛살은 꺼내면서 바로 썰어줬어요. 35분 후에 밥이 되는 동안 나머지 재료를 준비해서 바로 해주실 거예요.

    워낙 여러가지 재료를 넣는것을 좋아해서 오이 당근 햄 게맛살 깻잎 계란 단무지 우엉 참치까지 준비했습니다.재료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

    그러면 계란은 소금을 더 한 다음에 약하게 풀어서 지단을 보내드릴 건데요.

    저는 프라이팬이 예열되면 기름을 듬뿍 넣어주고, 풀어놓은 계란물을 모두 넣고 약한 불에서 뭉근히 구워요.

    보시다시피 밑면이 익고 위쪽 면에 계란물이 남아요.그럴 때 한번 더 뒤집어서 조금 더 익혀주면 OK!

    지단을 굽는 것이 어렵다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만, 중간 정도의 불에서 천천히 끓여 보십시오.

    지단이 익는 동안 다른 부자재를 하나씩 다듬어줄 거예요
    여름이라 오이를 준비했습니다.아마 가을이나 겨울이라 시금치를 넣어드렸던 것 같은데 지금은 맛이 별로여서 오이로~:)

    오이의 가운데 부분은 가늘게 잘라두면 모양이 무너지므로 겉만 길게 자른 후 다시 길게 잘라 소금을 2개 넣고 살짝 절여줍니다.

    당근은 준비한 것에 1 2만 가늘게 채썰고 기름을 조금 두르고 소금을 조금 넣고 볶았습니다.너무 오래 볶으면 수분이 나오니까 조금만 볶아주세요.
    깻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하고
    참치캔 1개(135g)를 준비하여 안에 있던 물과 기름을 스푼으로 꾹 눌러 없앤 다음 마요네즈 1~1.5스푼 설탕과 후추를 넣어 간을 했습니다.아이들이 이렇게 넣어주면 좋아해요^^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나려면 기름만 넣어보세요. 훨씬 담백해요.

    없어서는 안 될 단무지랑 옵션으로 준비한 우엉조림 다 사온 거라 손 댈 게 없네요 쿠쿠쿠
    일단 식혀서 계란 지단을 썰고 소금에 절인 오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고 준비했어요

    김밥맛있게쌈싸는재료가준비되었습니다.이거 준비해보니까 밥이 다 됐대 ㅋㅋㅋ 맞아요, 김밥 만들 때 갓 지은 밥으로 만드는 게 맛있잖아요

    밥을 넣어서 주기 때문에 구, 김밥 양념해야 더 맛있어요.

    통참길름 돌돌말아도 충분히 넣어 소금은 두세고집 정도 넣어 골고루 잘 비벼 맛을 줍니다.

    그리고 김 위에 보여 성게 밥을 퍼줍니다저는 거의 김 끝까지 넣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 깻잎을 얹고 재료를 하나씩 넣어요참치를 넣어줄 때는 보이게 참치를 먼저 넣고
    그 위에 다른 재료를 감싸도록 위에 올립니다. 그러면 김밥을 말 때 쉽게 할 수 있거든요참고해서 재료도 넣어보세요. :-)
    그리고 끝에서부터 힘을 내주면 짱!! 김밥 만들기의 완성입니다.
    그렇게 8열을 만들었어요 겉으로는 참기름을 듬뿍 발라주고~ 참깨도 뿌려주고~!! 역시 아이들도 많이 먹고, 남편도 좋아하니까 이 정도는 만들어야 한 끼에 먹을 수 있어요. ^^;

    반은 참치김밥 반은 일반김밥

    먹기 좋게 자르면 이제 맛있게 맛보기만 하면 되겠죠!저는 개인적으로 양끝이 제일 좋아요 후후후후
    아이들의 현장 학습을 갔다 할 때는 1년에 두세 번은 만들었는데 언제부턴가 집에서 김밥 만드는 일이 점점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더 맛보고 싶기도 하고 아이들도 먹고 싶다.오랜만에 저희 집에 김밥을 두두 말았어요.

    역시 아이들은 참치김밥 제일 좋아해요고소하기 때문에 그 맛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가끔 사 먹을 때도 그것만 선택하는 거예요.제가 맛봐도 그 맛이 정말 좋네요.근데 예쁜 건 김, 밥이 최고!
    된장 국과 함께 먹기 쉽다.우로 썰어 내밀면 그야말로 한 순간입니다.순간입니다. ww

    김밥 맛있는 포장은 다른 것이 있습니까.각자의 집에서 맛 보는 그 모습 그대로 그것이 가장 맛있는 비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어쨌든 나는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맛 보았습니다: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