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이 맛있는 배추 요리 배추 겉절이를 얹다카테고리 없음 2021. 6. 29. 19:12
아삭아삭 배추 소금 절이는 법
겨울에 달고 맛있는 미니 배추 요리에 매운 양념장을 만들고, 무친 배추 겉절이를 만들었습니다.
달걀 배추는 일반 배추보다 작고 달콤하고 부드럽고 겉절임으로 해서 먹기 좋고 맛있습니다.손질부터 양념의 비율까지 알아두면 쉽게 만들어 먹기 좋답니다.
소금에 절였다가 무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신랑이 가장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합니다.처음 도전했을 때는 두근두근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몇 가지 요령만 터득하면 저 같은 초보 주부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알맹이가 있는 배추를 소금에 절여주겠어요.
물 2컵(400ml)에 천일염 2T를 듬뿍 넣어 섞어가며 녹입니다.
배추 꽃조리의 양념을 만들어요.
사과 12개, 양파 12개, 마늘 1알 크기 1개와 홍고추 1개, 다시 육수 3T를 넣고 핸드 블렌더로 잘게 바꿉니다.
사과대신 배를 넣어도 좋습니다.과일이 들어가면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단맛을 낼 수 있어요.
* 젓갈과 새우젓은 염도가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비율에 따라 넣어주시고,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소금에 절인 배추는 물에 두 번 정도 헹구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 오래 담근 것이 아니라 물을 여러 번 헹구면 파리가 살아나 가볍게 헹군 후 물기를 꼭 제거해 주세요.
* 쪽파를 함께 넣어주셨는데 취향에 따라 당근, 양파를 넣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참깨를 조금 넣어서 마무리 합니다.
*달게 드시는 분이면 설탕을 추가하시고, 맛이 부족하시면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맞춰주세요.
미니배추 겉절이 만드는 법, 미니배추 요리
김장 담그는 것은 어렵지만, 미니 배추 겉절이는 쉽게 버무려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아삭아삭한 식감 덕분에 샐러드 느낌도 나고 더 맛있어요.
배추요리의 간단한 레시피로 배추찜도 참고해주세요.
담백하고 달콤한 배추술찜 프랑스 가정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보고 레시피가 쉽고 맛이... blog.naver.com